고객센터 공공성과 신뢰를 바탕으로 교육생 분들의 미래를 책임지겠습니다.

news소식

기술교육원 ‘책으로 지식과 기술 나눔’

날짜 : 2022.07.11조회수 : 784


 

건축시공과 강재훈 교수, 후학 위해 건축 도서 261권 기증


전문건설공제조합 기술교육원(충북음성)에 재직 중인 강재훈 교수가 지난달 27일 본인이 소장했던 건축 전공 관련 도서 261권을 교육원 도서관에 기증했다고 전했다.


강 교수는 본인이 저자로 참여했던 <건축기초실기>, <건축시공>, <조적>, <미장>, <타일>, <방수> 등 다수의 직업훈련 교재와 국가기술자격취득 관련 교재 등 다양한 분야의 책들을 제공했다.


강재훈 교수는 “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열심히 건설 기술 공부에 매진하는 교육생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다가 도서 기증을 떠올리게 됐다”며 “기술교육원에서 훌륭한 건설기술인들이 많이 나와 대한민국 건설산업이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는 바탕이 되길 바란다”고 전했다.



강 교수는 인하대 건축공학과 졸업 후 서울대 환경대학원 석사과정을 마치고 2000년부터 기술교육원에서 건축시공과 교수로 후학 양성에 힘쓰고 있다.


건축시공 기능 분야 최고 자격증이라 할 수 있는 건축일반시공기능장도 취득했으며, 최근에는 건축시공분야 훈련 기준인 NCS개발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.



기술교육원은 현재 건축정보디자인, 디지털건축설계, 실내건축시공, 측량, 배관용접, 특수용접, 건축리모델링 과정 등 총 8개 과정에서 240명의 교육생이 조합과 고용노동부의 지원 아래 무료 교육을 받고 있다.



[강휘호 기자] noah@kosca.or.kr


저작권자 ©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





출처 : 대한전문건설신문(http://www.koscaj.com)